ADSP

ADsP 2장요약_데이터분석기획1/6

정문가 2020. 10. 24. 13:20

분석기획방향성

1.분석기획이란 분석하기에 앞서 기획하는 것.

2.분석대상/분석방법? (DISCO반대로 암기)

What 알고, How 알 때 = optimize 최적화 ........ O,O=O (알고 아니까 optimize 최적화)

What 알고, How 모를 때 = solution 솔루션 ..... O,X=S (분석대상 아는데 방법을 모를때 솔루션 찾아야함)

What 모르고, How 알 때 = insight 통찰 ............. X,O=I (모르는데 어떻게 하는지 알면 머리에 아! 느낌표, 인사이트)

What 모르고, How 모를 때 = discovery 발견 ... X,X=D (모르고 모르니까 발견해야함)

3.목표 시기별 방안

단기적(과제중심적) speed&test, quick&win, problem solving

장기적 마스터플랜단위 accuracy&deploy, long-term view, problem definition

4.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역량

수학통계지식

IT정보기술

비즈니스이해

5.성공적인 분석 기획!!! 을 위한 고려사항

가용 데이터 확보 및  데이터 유형 분석(솔루션이 달라지므로)

적절한 활용방안과 유즈케이스

장애요소들에 대한 사전계획 수립